HDC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은 9일 경기 화성시 병점동 675번지에 짓는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의 모델하우스를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은 지하 2층~지상 26층, 27개 동, 전용면적 59~134㎡, 총 2666가구로 구성된다. 지하철 1호선 병점역 역세권 단지이며, 내년 준공 예정인 37만6000㎡ 규모 병점복합타운의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직주근접성도 높다. 단지에서 삼성전자나노시티 화성캠퍼스와 기흥캠퍼스, 수원시에 위치한 삼성전자디지털시티까지 차량으로 약 10분대 도달이 가능하다. 이 밖에 화성일반산업단지와 일진산업단지, 오산가장2산업단지, 오산가장일반산업단지, 동탄일반산업단지 등도 인접해 있다.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은 브랜드 대단지로 지어지는 만큼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과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우선 보육특화 단지로 조성해 입주민들이 자녀를 돌보는데 좋은 환경이 갖춰지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단지 내에는 유아풀을 갖춘 수영장, 어린이집(2개소), 키즈카페, 북카페, 작은 도서관 등 각종 보육 특화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또 주차장을 100% 지하화해 지상에는 법정 기준 약 3배 수준의 넓은 조경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실수요층들의 니즈를 고려한 내부설계도 눈길을 끈다.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4베이∙판상형(일부 세대 제외) 설계를 도입해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타워형으로 설계된 세대에는 3면 개방형 발코니 구조(일부 세대)를 도입했다. 세대 곳곳에는 알파룸과 공간 수납장 등을 설계할 예정이다.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태안로 157에 마련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