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고양시와 아쿠아필드 고양, 주렁주렁 일산점이 ‘다자녀고양e카드’ 혜택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것.
이번 협약에 따라 고양 스타필드 내 ‘아쿠아필드 고양’은 찜질스파, 루프탑, 복합권 이용요금 25% 할인을, 롯데빅마켓 내 ‘주렁주렁 일산점’은 ‘평일 종일권’과 ‘주말·공휴일 2시간권’ 구입 시 40% 할인을 동반4인까지 제공하게 된다. 모든 혜택은 ‘다자녀고양e카드’ 소지자를 대상으로 한다.
한편 시는 11월 기준 총 13개 민간협력업체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다자녀고양e카드’ 소지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다자녀고양e카드’ 발급대상은 신청일 현재 고양시에 거주하고 가장 어린 자녀가 19세 이하인 두 명 이상의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부모다.
도서관센터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해 인근 도서관을 방문하면 발급받을 수 있다. 자세한 혜택내용은 고양시 통합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10월 출시 이후 월평균 약 300여 명의 고양시민이 ‘다자녀고양e카드’를 발급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다양한 채널 홍보와 신규 협력업체 발굴을 통해 더 많은 다자녀 가정이 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