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럼은 오는 28일(수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제물포스마트타운(JST)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번 포럼에서는 도시재생에서 거버넌스 구축이 관련 기관의 협치와 네트워크 형성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실질적으로 실행이 어려운 상황에서 해결점을 찾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도시재생에서 거버넌스 구축이란 무엇이며, 왜 필요하며, 왜 안 되는지 그리고 성공적 구축을 위한 방안과 사례들은 어떤 것인지에 대해 주제발표와 토론을 벌인다.
토론에서는 다양한 기관의 의견수렴을 위해 신동명 인천시 원도심재생조정관, 조광휘 인천시의회 의원(도시재생뉴딜정책연구모임 대표), 김천권 인천학회 회장(인하대 교수), 전경희 인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센터장, 이혜경 인천마을공동체지원센터 센터장, 기윤환 인천연구원 박사, 권규상 국토연구원 박사, 김송원 인천경실련 사무처장, 김효진 평화복지연대 사무국장 등 9명이며, 서종국 교수(인천대 도시행정학과)가 토론회 좌장을 맡아 진행된다. 또한 허종식 균형발전 정무부시장과 안병배 인천시의회 부의장이 축사를 통해 행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인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는 전국 단위의 ‘도시재생 협치 포럼’이 활동 중인 것을 감안하여, 이번에 수렴된 의견을 바탕으로 인천시 및 관련기관 등과 협의를 통해 향후 ‘인천시 도시재생 거버넌스 포럼’ 구축을 위한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