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탭스플러스는 자사의 캐주얼 모바일 게임 ‘디그스타’를 전 세계 154개국의 구글 플레이에 정식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디그스타’는 행성을 여행하며 자원을 모아 건물을 건설해 ‘마이 플래닛’을 꾸미는 캐주얼게임이다. 주변 친구들의 별을 방문하거나 초대할 수 있는 소셜네트워킹 기능도 적용되어 다양한 인간관계를 쌓을 수 있다.
특히 각기 다른 특징을 소유한 크리처를 수집하고 조합하여 보다 강력한 크리처를 획득할 수 있는 ‘크리처 융합 시스템’은 게임의 몰입도를 더한다. 해당 시스템으로 얻을 수 있는 모든 유전 형태의 크리처는 약 500만여 개에 달해 수집욕구를 자극하며, 웹 거래소에서 유저간 거래가 가능하다.
미탭스플러스는 이번 ‘디그스타’의 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인게임 로그인 시 접속 7일차인 7·14·21·28일마다 풍성한 인게임 아이템 보상이 2배로 지급되는 ‘누적 출석 보상’ 이벤트를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디그스타’에 접속한 모든 유저 중 100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 1000원권을 지급하는 ‘접속만 해도 당첨의 주인공!’, 인게임 내 수성으로 행성을 이동하는 플레이어 중 50명을 선정해 문화상품권 3000원권을 증정하는 ‘행성이동? 어렵지 않아요~’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김승연 미탭스플러스 대표는 “향후 ‘디그스타는’ 자체 가상화페 거래소 인프라를 활용한 디앱(Dapp)으로 2019년 새롭게 업그레이드 될 예정”이라며 “투명한 거래가 가능한 플랫폼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제품 및 판매자 리뷰, 표준화된 상품 카탈로그, 수요와 공급 매칭 등의 기능을 함께 제공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미탭스플러스는 블록체인 게임 아이템 거래 플랫폼 ‘TEMX’를 오는 2019년 1분기에 공개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