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2018 데이터저널리즘코리아 콘퍼런스’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18-11-26 18: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구글 데이터저널리즘코리아 콘퍼런스 로고]


구글이 오는 20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한 해 동안의 데이터 기반 저널리즘을 집중적으로 조망하는 ‘2018 데이터저널리즘코리아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콘퍼런스에 이어 제1회 한국 데이터저널리즘 어워드 시상식도 열린다.

이번 콘퍼런스에는 구글 뉴스랩, 버즈피드, 블룸버그 등 해외 전문가들이 참여해 데이터 저널리즘 혁신 사례를 공개할 예정이다. 또 독일 커뮤니케이션학회장 등도 연사로 참여해 해외 저널리즘 교육 현황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가짜학문 제조공장의 비밀’(뉴스타파) ‘우리 동네 의회 살림’(중앙일보) 등을 비롯한 국내의 다양한 데이터 저널리즘 보도 사례들도 소개될 예정이다.

본 콘퍼런스는 데이터저널리즘코리아와 건국대 디지털커뮤니케이션 연구센터, 한국언론진흥재단이 함께 주최하고, 구글과 한국전파진흥협회(RAPA)가 후원한다.

2018 데이터저널리즘코리아 콘퍼런스의 주제는 ‘데이터저널리즘과 머신러닝’으로, 전체 3부와 라이트닝 토크로 구성된다.

데이터저널리즘 코리아 콘퍼런스를 후원하고 있는 구글의 정김경숙 전무는 "국내 데이터 저널리즘 성장을 위해 전년부터 데이터저널리즘 콘퍼런스를 후원하고, 올해는 1회 데이터저널리즘 어워드도 함께 후원하고 있다"며 "뉴스 생태계의 지속가능한 성장의 시작은 양질의 저널리즘이라고 믿으며 이를 위해 구글 뉴스 이니셔티브가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