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는 신흥주거지인 온의동 산44-1(온의도시개발사업지구) 일대에 들어선다. 지하 2층~지상 32층, 14개 동에 전용 59~124㎡, 총 1556가구로 지어진다. 앞서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1175가구) 공급에 이은 두 번째 푸르지오 단지다.
경춘선 남춘천역이 도보권에 위치해 서울 청량리역까지 1시간대에 도달할 수 있다. 춘천고속버스터미널과 시외버스터미널도 가까워 서울의 주요 도심 및 광역 이동도 수월하다.
이마트와 롯데마트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춘천지방검찰청, 강원도청, 춘천시청 등 관공서가 가깝고 인근에 국립강원대학교 병원, 춘천시립청소년도서관 등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다.
이외 KT&G 상상마당 춘천 아트센터, 강원국악예술회관, 메가박스 등 문화 관련시설도 인접했다. 춘천시 어린이야구장, 하키경기장 및 의암공원과 공지천 조각공원 등 여가활동 장소도 잘 마련됐다.
춘천시는 대형개발 호재로 미래가치가 높게 평가된다. 춘천 레고랜드 테마파크의 개발이 진행 중이다. 세계 최대 규모의 우주과학 교육·체험장인 '스페이스 캠프 코리아' 조성도 준비돼 있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 니즈에 맞춘 푸르지오만의 커뮤니티센터 Uz(유즈)가 설치된다. 취미생활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피트니스 및 GX룸, 골프클럽, 작은도서관, 북카페, 시니어클럽 등이 마련된다.
모델하우스는 강원도 춘천시 온의동 256-3번지 일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1년 9월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