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셀세모 셀프세차장 [이건테크]
공동워크숍에서는 창업 자금 지원, 창업 성장 지원, 창업성공사례, 인사·노무, 창업기업 회계·세무, 투자 및 출구전략 등의 교육이 1박 2일 동안 진행됐다.
워크숍에서 (주)이건테크 셀세모 이형준 부사장을 초청해 ‘창업 성공사례’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건테크 셀프세차장 '셀세모'는 전국 약 300여개의 지역점을 시공한 셀프세차장 전문시공법인 기업으로 본사의 지원과 브랜드 네임 공유를 통해 세차장 운영을 지원하고, 세차장 오픈 후 매장을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점으로 파견하는 매장운영지원팀, 지점에 기계적인 트러블을 즉각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A/S팀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본사에서 마케팅을 지원하고 창업 후에도 지속적인 관리를 진행하는 한편 날이 갈수록 높아지는 현대인들의 미적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디자인 개발에도 많은 시간을 투자해 현재까지 많은 버전의 셀프세차장 디자인을 선사하면서 세차장을 문화 공간으로 바꾸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전북센터가 지난 10월 11일부터 12일까지 부안 대명리조트에서 '창업기업 역량강화 공동워크숍'을 개최했다. [이건테크]
셀프세차장을 창업아이템으로 선정하고 알아보고 있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셀세모’는 단순히 창업이 아닌 상생을 기본으로 창업자들을 지원하고,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의 노력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부사장은 “창업시장에서 안착한 것은 신뢰를 얻었다는 척도이고 이는 곧 창업의 흐름을 잘 간파했다는 것과도 연결된다”며 “셀프 세차장 창업 업체 선택 기준은 풍부한 시공 노하우와 더불어 본사의 자본력까지도 고려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