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배움과 나눔의 세계로 함께 떠나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산)허희만 기자
입력 2018-12-12 09: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는 15일, 군산시 평생학습관 학습 성과 공유회 개최

군산시 평생학습관 학습 성과 공유회 장면[사진=군산시제공]


군산시 평생학습관에서는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미룡동 평생학습관 일원에서 2018년에 운영된 강좌를 대상으로‘학습 성과 공유회’를 개최한다.

총 48개 강좌 440여명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평생학습관과 월명평생학습센터 수강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작품전시(21개 강좌 205명) ▴공연(18개 강좌 217명) ▴무료체험(6개 강좌 140명) ▴프리마켓 등으로 구성하여 올 한해 배움의 기쁨을 함께 나누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공연에서는‘슈퍼스타 k 페스티벌’이라는 주제로 팀별 대항 및 참여자들이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해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하며, 체험과 프리마켓에서는 수강생들이 직접 만든 물품을 판매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작품전시 및 소규모 체험 위주였던 지난해 성과 공유회와 달리 이번 행사에는 공연, 체험, 프리마켓까지 더해져‘보고(Go), 듣고(Go), 맛보고(Go), 즐기고(Go)’를 누리는 풍성한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평생학습의 세계로 떠날 수 있도록 참여 동기를 부여하는 자리이기도 하다”며

“시민 모두가 자신의 인생을 풍요롭게 설계하고 배움과 나눔의 성과를 공유하여 2019년에는 더욱 많은 시민들이 평생학습을 통해 삶의 질 향상과 다양한 학습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군산시 평생학습관에서는 올해 235개 강좌를 통해 수강생 3,540명이 강좌를 수강했으며, 월명평생학습센터에서는 22개 강좌에서 325명이 수강함으로써 군산시 평생학습의 중추적인 허브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창의적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시민을 강사로 양성하여 주민자치센터, 복지관, 동아리 활동 등과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했으며, 수강생이 매년 지속적으로 증가하여‘100세 시대’시민 행복의 허브역할 및 문화 융성을 가능하게 하는 촉매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