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나인틴’이 화제성으로 대중의 관심을 입증하고 있다.
지난 3일부터 9일까지 진행된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조사에 따르면 MBC ‘언더나인틴’은 비드라마 부문에서 전체 5위를 기록, 지난주 대비 3단계 상승세를 보였다.
5위를 기록한 ‘언더나인틴’ 6회에서는 두 번째 미션 ‘포지션 배틀’의 준비 과정과 8명의 첫 탈락자, 순위 발표식이 그려지며 화제를 모았다. 오는 15일 방송되는 ‘언더나인틴’ 7회에서는 예비돌들이 직접 편곡 및 랩 메이킹, 안무 창작 등에 참여한 ‘포지션 배틀’ 경연 무대가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이어지는 미션 속 ‘언더나인틴’ 2차 투표는 1차 투표의 기록을 초기화한 후 진행되고 있어 예측할 수 없는 예비돌들의 순위 변동도 예고하고 있다.
앞서 ‘언더나인틴’은 11월 12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됐던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조사에서도 비드라마 부문 전체 3위, 토요일 비드라마 화제성 부문 1위를 거머쥔 바 있어 꾸준하게 높은 화제성을 자랑하고 있다.
본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12월 3일부터 12월 9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91편의 방송 출연자 또는 방송에서 다룬 출연진 1,581명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온라인 뉴스, 블로그, 커뮤니티, SNS, 동영상 반응 등을 분석한 결과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