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모스는 2000년 도쿄 하라주쿠에서 시작한 편집샵 브랜드다. 시작은 여러 스니커즈를 판매하는 편집샵이었지만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면서 아트모스의 제품을 만들었다. 아트모스(atmos)라는 이름은 'atmosphere'(대기,공기)라는 단어에서 유래 됐다.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스니커즈 샵을 만들겠다는 목표가 담겨있다.
한국에는 명동과 압구정에 아트모스 오프라인 매장이 있고 지난 7월 한국 온라인 스토어도 문을 열었다. 아트모스 온라인 스토어에서 매장에서 판매하는 스니커즈와 의류와 아트모스가 자체 제작한 웹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아트모스 서울을 온라인 스토어 공개 당시 약 2만명 정도 동시 접속자 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한편 아트모스는 지난 12일 공식 인스타그램에 나이키 에어조던 1 레트로 하이(AIR JORDAN RETRO HI) OG의 판매를 공지했다. 해당 제품은 온라인 응모로 구매할 수 있다. 응모는 1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온라인에서 이뤄지고 14일 오전 10시에 당첨자가 발표된다.
에어조던 1 레트로 하이 당첨자는 14일 아트모스 압구정점과 명동점에서 구매해야 한다. 구매 시 신분증과 당첨 문자를 아트모스 직원에게 보여줘야 구매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