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이 14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 대장지구 A11·A12블록에서 공급하는 '판교 더샵 포레스트' 모델하우스를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단지는 전 가구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규모로, 총 990가구로 구성된다. A11블록에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7개 동에 448가구, A12블록에는 지하 4층~지상 20층 9개 동에 542가구가 각각 들어선다.
'판교 더샵 포레스트'는 전 가구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시켰다. 특히 대장지구 내에서도 태봉산을 가장 많이 접하고 있는 자연친화적 입지를 살려 녹지 조망권도 최대로 확보했다.
단지에는 더샵 최초로 경동 나비엔과 협력한 빌트인 '청정환기시스템'이 유상옵션으로 제공된다. 환기는 물론 초미세먼지를 제거하는 5단계의 청정시스템으로 에어 모니터를 통한 실내공기 질 체크가 가능하다. 또한 에어룸 컨트롤러를 이용해 상황에 맞게 작동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카카오i(아이)와 협력한 '스마트홈 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음성 명령이나 카카오톡 메시지로 스마트 홈 제어가 이뤄지는 인공지능 스피커 '카카오 미니'가 가구별로 1개씩 무상 제공된다. 이를 통해 일정관리, 조명, 환기, 가스밸브 등 제어와 택배·관리비 조회 시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교통 인프라도 풍부하다. 용인~서울고속도로, 분당~수서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으로 진입이 수월하며 동막로를 통한 분당신도시 이동도 편리하다. 교육 환경은 대장지구 내 초·중학교가 계획돼 있다. 고교는 분당구 내에 배정될 예정이다. 서현·정자 및 미금 학원가와도 가깝다.
향후 일정은 오는 24일 신혼부부 등을 대상으로 한 특별공급에 이어 26일 1순위 청약, 2019년 1월 4일 당첨자 발표, 1월 15~18일 나흘간 계약이 진행된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장동 236-1번지에 위치해 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판교 더샵 포레스트는 대장지구 내에서도 가장 자연친화적인 숲세권 입지는 물론 더샵 브랜드의 헤아림 철학이 담긴 우수한 상품성이 더해졌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