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하남시(시장 김상호)가 지난 14일 ‘2018년도 건강새싹 함께 키워요!’ 프로그램 운영 우수기관 3개소를 선정하고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건강 새싹 함께 키워요!” 프로그램은 부모와 교사가 참여하는 통합건강증진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의 건강 생활습관 조기정착 및 건강생활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시는 올해 3~11월까지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38개소 2523명 아동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손씻기, 구강관리 등 영역별 교육을 운영했다.
운영기관을 대상으로 교육 참여도 및 협조도 등을 총괄 평가해 미담유치원, 시립새하남어린이집,시립덕풍어린이집 우수기관으로 선정하고 현판을 전달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통합건강증진 체험교육을 통해 아동 건강생활습관형성 뿐만 아니라 부모에게 전달 교육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교육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알찬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1년도부터 미취학아동 통합건강증진사업 일환으로 지역사회 교육기관과 협력하여 “건강새싹 함께 키워요”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바른 식습관, 신체활동 증가, 흡연예방, 올바른 잇솔질 등 통합 교육프로그램을 제공, 큰 호응을 얻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