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념사진 촬영, 스마트폰 카메라 디지털 압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18-12-24 1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LG V40 씽큐 펜타 렌즈 탑재

  • 매직포토·메이크업 효과 등 인기

LG전자 모델들이 초광각 렌즈를 탑재한 LG V40 씽큐를 사용해 연말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스마트폰 카메라의 선호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LG전자는 글로벌 스마트폰 사용자 1500여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카메라로 본 연말 풍경'을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설문조사에서 90%는 디지털카메라 대신 스마트폰으로 연말 기념사진을 촬영한다고 답했다. 스마트폰 카메라의 선호도가 디지털카메라를 뛰어 넘었다는 의미다.

또 전체 응답자 중 70%는 스마트폰으로 촬영시 원하는 배경이 한 장에 모두 담기지 않거나, 조명이 어두운 경우 불편함을 느낀다고 대답했다. LG V40 씽큐(ThinQ)는 107도 화각, 1600만 화소 초광각 렌즈를 탑재해 인물과 배경을 사진 한 장에 모두 담아야 하는 기념사진에 특히 유용하다.

이 밖에도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추천한 컬러로 화장한 효과를 내주는 '메이크업 효과', 선택한 부분만 움직이는 사진으로 만들어주는 '매직 포토' 등 스마트폰 카메라가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들도 고객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메이크업 효과와 매직 포토는 각각 한국과 스페인 사용자들에게 인기가 많았다.

LG전자가 지난 10월 한국에 출시한 V40 ThinQ는 국내에 출시된 스마트폰 가운데 처음으로 '펜타(렌즈 5개)' 카메라를 탑재했다.

마창민 MC(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상품전략그룹장 전무는 "고객 목소리를 담은 차별화된 카메라 성능을 통해 스마트폰 카메라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고 공유하는 트렌드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