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SW기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SW테스트 보고서 작성 가이드가 배포된다.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고 경남테크노파크와 부산IT융합부품연구소가 참여해 운영하는 '동남권SW품질역량센터'가 <2018년도 중소SW기업 SW품질관리 가이드>를 발간한다고 27일 밝혔다.
동남권SW품질역량센터가 2013년부터 매년 발간해오고 있는 <중소SW기업 SW품질관리 가이드>는 공개SW를 활용한 SW프로젝트 관리 및 테스팅 방안, SW프로세스 산출물 작성 가이드 등 중소SW기업의 SW품질관리 능력을 향상을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2018년도 가이드는 중소SW기업에서의 SW테스트 보고서 가치와 활용 방안에 대해 다루고 있으며, SW테스트 보고서 유형과 SW테스트 진행·완료 보고서 작성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특히, SW테스트 보고서 작성에 어려워하는 중소SW기업을 위해 SW테스트 지표와 보고서에 대한 많은 예시를 수록하고 있으며, 각 파트별 목록에 링크를 달아 기업이 필요한 내용을 선정해 사용 할 수 있다.
또한, 동남권SW품질역량센터에 대한 소개와 지원사업 성과, 우수사례 정보 등도 확인 가능하다.
동남권SW품질역량센터 주관기관인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의 이인숙 원장은 "동남권SW품질역량센터는 지역 중소기업의 SW품질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매년 지역기업을 위한 'SW품질관리 가이드'를 배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중소SW기업이 SW품질관리에 대해 많은 관심을 기울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 발간될 가이드는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경남테크노파크, 부산IT융합부품연구소에 위치한 동남권SW품질역량센터를 방문해 받아볼 수 있다. 향후 홈페이지를 통해 PDF버전으로도 배포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