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8/12/27/20181227165758958318.jpg)
제20회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장려상’을 수상받은 KB저축은행 신홍섭 대표이사(중앙)와 KB저축은행 직원들 [사진=KB저축은행 제공]
KB저축은행이 업계 최초로 '제20회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KB저축은행 대표는 27일 오전 서울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에서 열린 제20회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에서 장려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브랜드 관련으로는 국내 유일의 정부 포상 제도다. 혁신적인 브랜드 경영 체계 도입을 통한 우수한 브랜드 경영 성과로 산업 경쟁력 향상 및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업체에 포상한다.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제도가 시작된 이래 저축은행 업권에선 KB저축은행이 최초로 수상했다.
KB저축은행은 KB금융지주의 서민금융계열사로서 착한금융 및 디지털혁신을 앞세운 브랜드 경영 및 의지 표명, 스타트업과의 동반성장을 통한 경제발전 기여 등에서 인정받은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신홍섭 KB저축은행 대표는 "저축은행 최초로 이번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에서 수상하며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 경영활동을 통해 고객 만족도와 함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