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찬알림이는 병원이용안내와 병원소식은 물론, 실시간 진료예약과 예약확인, 방문간호요청, 입원환자대상 다양한 정보제공 등 환자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예약알림, 복약알림, 입원알림 등 다양한 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진료환자는 실시간 진료예약기능을 통해 환자가 진료받기를 원하는 의료진 사진을 직접 확인하고 예약가능한 시간을 선택해 실시간으로 진료예약을 할 수 있다. 진료일 전에 예약알림도 받을 수 있다. 입원할 환자는 입원하기 위해 필요한 전반적인 정보, 준비물, 주의 및 안내사항 등을 수술별 맞춤형 정보로 안내받을 수 있다.
수술하고 퇴원한 환자는 본인의 수술 후 회복이나 재활상태 등을 점검하기 위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방문간호서비스를 예약요청할 수 있다. 방문간호서비스는 힘찬병원이 2002년부터 17년째 실시해오는 수술 후 관리서비스다. 간호사가 직접 퇴원환자들의 가정을 방문해 복약과 회복상태를 점검하고, 재활훈련을 돕고 있다.
힘찬병원 모바일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힘찬알리미’를 검색해 다운로드를 받아 사용할 수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는 2일부터,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오는 25일부터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