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캐리어에어컨, AI 탑재한 프리미엄 에어컨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준무 기자
입력 2019-01-03 15: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취향 따라 바람 세기 조절 물론 최적화된 실내 환경 제공…IoT 기반으로 외부 제어도 손쉽게

캐리어에어컨 신제품 '더 프리미엄 AI 에어로 18단 에어컨' [사진=캐리어에어컨 제공]


캐리어에어컨이 인공지능(AI)을 적용한 신제품 '더 프리미엄 AI 에어로 18단 에어컨'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더 프리미엄 에어로 18단 에어컨은 디지털 혁신을 통해 한층 더 강화된 인공지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에어컨 바람 세기를 18단계로 조절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빅데이터 기반의 '프리미엄 AI 에어케어(PMV)' 기능을 통해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실내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해, 리모콘 없이도 AI 음성인식과 스마트폰 외부제어를 통해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SK텔레콤의 AI 음성인식 서비스 '누구'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캐리어 스마트 홈'을 이용할 경우, 외출 시에도 에어컨의 운전 상태 확인 및 작동, 예약 운전 설정 및 사용 소비 전력량 등을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인체감지 센서를 이용해 사람의 움직임이 감지되면 스마트폰을 통해 알람을 울리는 침입 감지 기능과 미리 설정한 시간 동안 움직임이 감지되지 않을 경우에 자동으로 알려주는 무활동 감지 기능이 있어 독거노인이나 환자를 돌보는 가정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해당 제품은 환기 알람 기능을 지원해 실내 이산화탄소 농도가 일정량 이상으로 높아지면 실외 날씨 환경을 고려해 환기 시점을 알려주고, 별도로 환기 장치를 설치해 연동할 경우 자동으로 환기를 도와준다.

강성희 캐리어에어컨 회장은 "이번 신제품은 소비자의 만족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더욱 진화된 AI 기술을 적용한 제품"이라며 "2019년 한 해도 에어컨 신제품 출시를 기점으로 다양한 프리미엄 AI 가전을 선보이며 국내 에어솔루션 시장에서 영향력 있는 전문가전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프리미엄형 2종, 최고급형 2종, 고급형 3종으로 구성돼 총 7종이며 7가지의 색상 라인업으로 출시된다. 전국의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전문가전매장과 홈쇼핑 채널, 전국 캐리어에어컨 전문점 및 온라인 공식직영 캐리어몰에서 구입 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