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브는 딜라이브 플러스OTT박스에 이어 디지털방송 셋탑에도 카카오 스마트 스피커를 연동하는 음성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딜라이브 가입자는 카카오미니 또는 카카오미니C를 통해 음성으로 볼륨 조절부터 채널변경, VOD 검색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딜라이브 케이블 셋탑박스와 카카오 스마트 스피커 연동방법은 먼저 케이블 리모컨 메뉴 클릭해 '마이TV메뉴'로 이동하고 '카카오 i'를 연결한 후 디 디바이스를 등록해 인증번호를 발급받으면 된다.
이어 모바일에서 헤이카카오 앱을 다운로드 받아 메뉴에서 TV셋톱박스 설정에 들어가 딜라이브 케이블을 선택한 후 카카오톡으로 메시지를 수신하고 발급받은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연동이 완료된다.
카카오 스피커를 통해서는 날씨, 환율, 정보검색, 뉴스, 주식, 스포츠 등 다양한 카카오i의 기본 음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 스마트 스피커와 연동(페어링)된 기기 화면을 통해 시각화하여 동시에 보여주기 때문에 TV시청 중에도 카카오 i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딜라이브는 카카오와의 비즈니스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연내 입점을 목표로 카카오톡을 통해 딜라이브 플러스 UHD OTT박스를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온라인 및 콜센터를 통해 판매 중인 딜라이브 플러스UHD를 카카오톡 플랫폼으로 확장한다.
이밖에도 1월내에 300명의 체험대상자를 선정해 딜라이브 플러스UHD와 카카오미니C 판매 붐업을 위해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딜라이브 관계자는 "딜라이브 디지털방송 가입자들은 카카오 스마트 스피커만 있으면 편리한 TV 시청 환경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며 "케이블업계 최초로 제공되는 서비스인 만큼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즐거움을 많은 분들이 느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