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2019 구글 뉴스 이니셔티브 서울 포럼’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19-01-04 13: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디지털 시대의 저널리즘 융성 및 저널리즘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다양한 사례 공유

[구글 뉴스 이니셔티브 로고]


구글이 오는 25일 서울 대치동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2019 구글 뉴스 이니셔티브 (Google News Initiative, GNI) 서울 포럼‘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한국 언론 혁신과 성장을 위해 함께 고민하는 장으로, 2017년 10월에 열린 구글 뉴스랩 포럼이 구글 뉴스 이니셔티브 포럼으로 새롭게 단장하여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행사다.

구글에서 2018년 3월에 발표한 구글 뉴스 이니셔티브'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본 서울 포럼은 △지속 가능한 저널리즘 생태계의 모색 △저널리즘의 신뢰 회복을 위한 제안 △저널리즘과 테크놀로지의 결합 등 세 가지 아젠다에 대해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지닌 국내외 주요 인사들과 함께 논의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리차드 깅그라스(Richard Gingras) 구글 뉴스 부사장의 키노트를 시작으로 아태지역 구글 뉴스 담당자들의 구글 뉴스 이니셔티브 및 구글 뉴스랩 프로젝트 사례 발표와 동영상 플랫폼과 저널리즘의 확장을 주제로 국내 사례 발표가 이어진다.

오후 세션에서는 김현정 CBS 앵커의 키노트와 함께 뉴스의 신뢰 회복과 저널리즘 생태계, 심층 취재와 롱폼 스토리텔링, 뉴스 이용자 접근성 확장 전략 등 세 개의 주제에 대한 국내 사례 발표와 허위 조작 정보와 공론장의 위기, 지혜의 저널리즘과 스토리텔링 등을 주제로 한 토론 세션이 있을 예정이다.

정김경숙 구글코리아 전무는 “구글은 양질의 저널리즘이 우리 언론 생태계 성장의 출발점이라고 생각하며, 구글 뉴스 이니셔티브 프로젝트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 언론과 함께 지속 성장이 가능한 저널리즘을 지원해오고 있다"며, "언론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