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한알바-호주 글로벌 기업 UCG, 해외 고소득 일자리 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하은 기자
입력 2019-01-08 15: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 3일 김동욱 유나이티드코퍼릿그룹 대표(오른쪽)과 최보연 머메이드컴퍼니 대표가 일자리 정보제공 서비스 협약을 체결했다. [머메이드컴퍼니]

매년 해외취업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호주의 경우 최저시급이 높고 비자 발급 인원에 제한을 두지 않아 매년 선호도가 높은 국가로 꼽히고 있다. 하지만 충분한 정보 없이 간다면 1차 산업 위주의 일자리가 많은 호주의 경우 농장에서 일할 가능성이 높다. 육체적 노동이 필요하면서도 원어민과 대화의 기회가 많지 않아 해외 유학의 의미는 크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지난 3일 글로벌 기업 유나이티드코퍼릿그룹(United Corporate Group, 대표 김동욱(Kevin Kim))과 고소득 일자리 정보제공 서비스 ‘극한알바’의 (주)머메이드컴퍼니(대표 최보연)가 해외 고소득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극한알바는 United Corporate Group의 협약 체결 내용이 단순히 해외에 있는 고소득 일자리 정보 제공이 아니라 해외 연수, 자격증, 고소득 일자리 등 1석 3조의 효과를 볼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고 밝혔다.

현재 United Corporate Group은 단국대, 순천대 등 다수의 대학교와 MOU 체결 및 해외 인턴쉽과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고, 한국산업인력공단과 K-Move 사업도 함께 하고 있다. 또한, 관계사인 유나이티드 스포츠 오스트레일리아(United Sports Australia)와 유나이티드 스위밍(United Swimming)은 현재 호주 PLC 시드니 수영클럽(Sydney Swim Club)과 함께 NSW 주 종합 2위에 랭크 되어 있는 수영클럽으로 총 6개 수영센터에서 약 1610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대형 수영 전문 클럽이다.

우선 협의된 해외 일자리 부분은 호주 수영강사 및 유아교육 부분으로 영어가 유창하지 않아도, 수영 경력이 없어도 지원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관계사인 유나이티드 트레이닝 & 에듀케이션(United Training & Education)사에서 진행하는 20시간의 직원교육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통해 호주수영연맹(ASCTA)에서 발급하는 수영지도자 자격증(Swim Australia Teacher of Swimming)이 발급되고, 영어교육이 필요한 지원자는 자격증 트레이닝과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병행할 수 있도록 일정 조율도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 측은 해당 일자리가 국내에서 근로계약을 미리 체결해 최소 근로계약기간을 보장하면서 해외 취업에 대한 불안감 및 리스크를 줄일 수 있고 근로계약기간 후에는 역량에 따라 시급 상향 및 United Swimming 또는 호주 글로벌 기업이자 레저와 헬스 클럽 중 대기업 군에 속해 있는 휘트니스 퍼스트 오스트레일리아(Fitness First Australia)와 벨그라비아 레저 그룹(Belgravia Leisure Group)에 수영 강사로 취업 알선까지 이뤄진다고 덧붙였다.

김동욱 United Corporate Group 대표는 “해외 취업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청년들 또는 호주 워킹홀리데이 계획이 있는 이들에게 보다 안전하게 해외 기업 취직 및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최보연 극한알바 대표는 “당초 해외 극한알바에 대한 진행은 염두에 두고 있었는데 좋은 기회가 생각보다 빨리 찾아와 정말 감사 드린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극한알바는 국내외 가리지 않고 고소득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해당 호주 수영강사 모집에 대한 구인공고는 약 2월경부터 모집 예정이다.

극한알바 서비스를 개발한 (주)머메이드컴퍼니는 제3회 인천 스타트업 창업 공모전 우수상, 2018년 청년창업사관학교 및 인천보육기업 선정, ICCE 창업스쿨 우수상, 2018 신보 4.0 창업경진대회에서 수상을 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