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2019 럭키백’ 10일 줄서기 전쟁···무료쿠폰 최대 7장 포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서우 기자
입력 2019-01-09 09: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톨사이즈 쿠폰 3매 외 1000개 세트 한해 쿠폰 4매 추가 구성

2019년 스타벅스 럭키백[사진=스타벅스 제공]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019년 기해년 기념 럭키백 세트를 오는 10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올해 럭키백은 총 1만7000 세트를 준비했다. 럭키백 전용 신상품과 에코백, 음료 쿠폰을 비롯해 텀블러, 워터보틀, 머그, 플레이트 등 총 9가지 품목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럭키백은 1인당 1개씩 선착순 판매하며 한 세트당 가격은 6만3000원이다.

특히 올해는 럭키백을 통해 제공하는 전용 신상품으로 기해년 복을 상징하는 디자인의 스테인리스 텀블러 3종을 제작해 이 가운데 1개를 필수로 담았다. 이와 함께 지난 시즌 출시한 텀블러, 워터보틀, 머그, 데미머그, 플레이트 등 총 7종의 상품을 준비했다.

럭키백 구매 시 영수증 무료 음료 쿠폰 3장을 제공하고, 1000개 세트에 한해서는 무료 음료권 4장도 추가로 포함했다. 최대 7장의 무료 음료권을 받을 수 있는 행운을 기대할 수 있다. 아울러 모든 에코백에 새해의 복을 기원하는 풍속 용구인 복조리를 달아 함께 제공한다.

올해는 스타벅스는 럭키백 포장 방식을 친환경적으로 대폭 변경하기도 했다. 1회용 박스 제작 공정을 최소화하고 가방 형태의 친환경 에코백을 제작해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에코백 속 기본 박스는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서 스타벅스 로고 외에는 별도 디자인 인쇄를 하지 않은 흰색 박스를 사용하고, 상품 개별 포장도 비닐 포장재 감축을 위해 기존 에어캡 대신 얇은 종이로 대체했다.

단, 백화점 및 마트·쇼핑몰 내 입점 매장·미군 부대 매장·시즌 매장·MD 미판매 매장 등 일부 매장에서는 스타벅스 럭키백을 판매하지 않는다.

홍석규 스타벅스 카테고리MD 팀장은 “스타벅스 럭키백은 해마다 소비자과의 약속처럼 지켜온 대표적인 사은 행사 중 하나다. 올해는 친환경 에코백과 함께 럭키백 전용 텀블러를 비롯해, 무료 음료 쿠폰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해 판매가 이상의 특별한 가치를 담을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럭키백은 소비지 사은 행사를 위해 2007년 처음으로 출시했다. 다양한 품목을 전용 포장 박스 안에 담아 구매 후 구성품을 확인할 수 있다. 매해 출시 당일 중에 품절되고 SNS에 개봉한 품목들이 회자되는 등 많은 관심과 인기를 얻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