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대학생과 대학졸업생을 대상으로 적성에 맞는 직업탐색 및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자 ‘대학생 취업성공 사관학교’ 1기생 참여자를 모집한다.
13일 시에 따르면 대학생 취업성공 사관학교는 지난해까지 운영됐던 대학생 취업성공 아카데미를 최근 취업 여건에 맞는 커리큘럼으로 새롭게 구성해 더욱 내실 있게 운영될 예정이다.
대학생 취업성공사관학교는 산업별 특성과 동향, 직무 적성검사와 진로교육, SWOT분석활용, 프리젠테이션 기법, 전문가와의 멘토링,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사례관리, 취업컨설팅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는 취업에 필요한 소양과 경쟁력을 갖춰 취업의 장벽을 잘 극복하고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대학생 취업성공 사관학교 1기생 참여 희망자는 오는 15~29일까지 시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로 신청하거나 일자리창출과를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참여자격은 현재 광명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만 30세 이하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 졸업자는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대학생 취업성공 사관학교 1기생(30명)으로 선발되면 내달 11~22일까지 2주간 1일 3시간씩 총 30시간 동안 취업전문기관 위탁 운영을 통한 교육을 받으며, 교육 수료 후에도 사례관리를 통한 개인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교육을 이수한 교육생은 참여수당 20만 원을 받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