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농기자재 수출기업 육성 지원사업 대상 기업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군득 기자
입력 2019-01-20 14: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내달 15일까지 국산 농기자재 기업 수출 지원

[사진=아주경제DB]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은 기술력 있는 농기자재 수출기업 해외진출을 돕기 위해 다음달 15일까지 농기자재 수출기업육성 지원사업 대상 기업을 모집한다.

농기자재 수출기업육성 지원사업은 수출품목으로 잠재력은 있지만 독자적으로 해외시장 개척이 어려워 수출시장 진입이 어려운 농기자재 기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두 가지 분야를 지원하고 있다.

수출 여건을 갖추고도 수출 대상국이 요구하는 등록 및 인증을 획득하지 못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시험·인증비, 심사비, 제품개선 보완비용, 컨설팅비 등 소요비용을 지원해주는 것과 농기자재 기업 수출준비 및 해외마케팅을 위한 홍보자료 제작, 해외박람회·로드쇼 참가 및 현지 테스트베드 수행 등에 소요비용을 지원해주는 분야로 나눠 대상기업을 신청 받고 있다.

한 업체당 최대 지원 금액은 2100만원(국고보조 70%, 자부담 30%)이며 업체 예산안, 동일 인증 타 업체 소요비용 등을 종합 고려해 배정된 예산에서 지원될 예정이다.

지원 대상 기업은 농기계, 사료, 동물용의약품, 친환경농자재, 비료, 농약, 시설자재, 종자 등 8개 품목을 수출(예정)하는 기업이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농정원 홈페이지나 농기자재 수출정보시스템에 접속해 신청서를 다운받고 이메일을 통해 신청·접수하면 된다.

정윤용 농정원 국제통상협력처 처장은 “수출의지가 있는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돼 수출활성화를 촉진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