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인성교육원, 겨울방학 인성예절캠프 2차 열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9-01-23 15: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동인성교육원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2박3일 동안 시흥 대교HRD센터에서 인성예절캠프2차를 진행했다.

지난 2일 인천청소년수련관에서 펼쳐진 인성예절캠프가 큰 호응 속에 치러져 학부모들의 관심으로 2차를 진행하게 됐다.

아동인성교육원, 겨울방학 인성예절캠프 2차 열려[사진=아동인성교육원]


초등학생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첫날 팀빌딩과 전래놀이를 하면서 서로의 어색함을 날려버렸다. 또한 인성레크리에이션 시간에 협동과 배려심을 통해 자신의 부족함을 배우기도 했다.

둘째날에는 평소 부정적인 말에 익숙한 아동들이 ‘말하는 대로 이루어진다’는 강연을 듣고 난 뒤, 부정적인 말을 긍정적인 말로 바꾸어 보고, 긍정 단어를 입체적으로 만들어 보는 체험식 언어예절로 강연 내용을 되새기게 했다.

2박3일의 일정에는 인성교육, 예절교육과 함께 캠프에 재미를 더한 담력체험, 놀이공원 미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학생들이 행복해하고 더불어 학부모들도 유익한 프로그램에 만족해했다.

캠프에 참석한 학생의 학부모는 “사춘기에 접어든 6학년 자녀 문제로 고민했는데 캠프에 참석에 올바른 인성의 기초를 다질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참가 학생은 “여러 친구들과 함께 더불어 지내는 캠프 시간을 통해 배려의 중요성을 새삼 깨달았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