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첫 블록체인 게임사 VX Network는 오는 25일 비트소닉 거래소를 통해 IEO(거래소 공식 토큰세일)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VX Network는 2018년 3월 블록체인 게임 비트펫을 서비스하며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 진출했다. 특히 일본의 블록체인 게임 시장을 연 게임으로 비트펫이 평가 받고 있다.
이런 배경을 토대로 VX Network는 차기작을 준비하고 있다. 기종과 OS의 제약이 없으며 풀 3D 골프게임, 모노폴리 스타일 보드게임 등 뛰어난 그래픽과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이 올해 1분기에 모두 서비스가 예정돼 있다. 자체 메인넷을 통한 서비스로 쾌적한 서비스와 가스값이 없는 점 또한 VX Network의 강점이다.
VX Network는 뛰어난 게임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VX 플랫폼을 통해 게임 사용자와 게임 개발자에게도 부가가치를 제공한다. VX 플랫폼에서는 블록체인에 게임 자산의 획득 및 처분 과정을 기록한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게임 자산을 거래할 수 있는 외부 아이템 마켓을 제공해 그곳에서 사용자들 간에 게임 자산을 거래할 수 있다.
VX 플랫폼은 블록체인 게임 연동을 위한 메인넷, 결제 및 정산 시스템, 전자지갑, 경매 및 마켓플레이스, 아이템 사전 판매, 친구 추천 등 블록체인 게임의 연동 및 운영을 위한 다양한 도구를 제공하는 동시에 직접적인 엔지니어링도 지원 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