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한달새 350여종 게임 판호 승인…텐센트·넷이즈 포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인선 기자
입력 2019-01-25 06: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4일, 4차 게임판호 95종 승인 공개

  •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승인은 언제쯤?

[사진=텐센트]


중국 정부가 한달새 네 차례에 걸쳐 350여종 게임 판호를 승인했다.  판호(版號)는 중국 당국에서 발급하는 현지 게임 서비스 허가권으로, 판호가 없으면 실질적으로 신작 출시가 불가능하다

중국 국가신문출판광전총국은 24일 웹사이트를 통해 판호 승인을 받은 게임 95종 목록을 추가로 공개했다고 중국 신경보가 24일 보도했다.  

이는 중국 정부가 지난해 12월말 게임 판호 발급을 재개하고 나서 4차로 게임 판호를 승인한 것이다. 앞서 중국 정부는 1차에 80종, 2차에 84종, 3차에 93종 게임 판호를 승인했다. 4차까지 합치면 중국은 약 한달 새 모두 352종 게임 판호를 승인했다.

특히 4차 판호 승인 게임 목록 중에는 텐센트 게임 '절선(折扇)'과 '순접묘화(榫接卯和)' 2개와 넷이즈 '전춘추(戰春秋)'가 포함됐다.  중국 정부가 대형 게임사가 서비스하는 게임 판호를 승인한 것은 지난해 3월 이후 처음이다.

중국은 지난해 3월 게임판호 승인을 담당하는 신문출판광전총국 부서를 재편한 이후 약 9개월간 게임 판호 승인을 하지 않아 중국 게임업체들, 특히 중소형 게임사들이 타격을 입었다. 이후 지난해 12월부터 게임 판호 승인을 재개한 중국은 주로 중소형사 게임만 승인하고 대형 게임사는 승인하지 않았다.

이번에 텐센트 게임 일부가 판호가 승인을 받으면서, 텐센트가 서비스하는 우리나라 크래프톤(구 블루홀)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 등도 곧 판호 승인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