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는 29일 인기 모바일 리듬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를 소재로 한 한국 서버 전용 일러스트를 최초 공개했다.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는 크래프트에그와 부시로드가 ‘BanG Dream!’ 프로젝트의 세계관을 담아 공동 제작한 리듬 & 어드벤처 게임이다. 개성 넘치는 25명의 등장인물들로 걸즈 밴드를 만들고 육성하는 재미가 특징이다. 지난해 한국 출시 이후 1년간 완성도 높은 음원과 방대한 스토리로 국내 이용자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아 왔다.
이번에 공개한 ‘한복 입은 토야마 카스미’ 일러스트는 일본에서 ‘테일즈위버’, ‘4LEAF(포립)’ 등의 일러스트로 유명한 Tiv(티브) 작가의 작품으로, ‘팝핀파(Poppin’Party)’ 그룹 멤버인 ‘토야마 카스미’와 각 밴드의 보컬들이 한복을 입고 전통 놀이를 즐기는 모습을 담고 있다.
특히 이번 일러스트는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출시 이래 처음으로 제작한 한국형 이미지로, 한국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특별 제작한 작품이라 이용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복 입은 토야마 카스미’ 일러스트는 오는 설 연휴 기간 동안 게임 내 타이틀 화면에 노출될 예정이다. 같은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신규 일러스트를 모티브로 만든 ‘레어 스탬프 1종’과 게임 재화를 100% 지급한다.
카카오게임즈는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서비스 1주년을 기념 업데이트를 준비중이며 오는 2월 1일부터 1주년 기념일인 2월 6일까지 6편의 밴드 별 1주년 기념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