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백스, 무선 유리창 청소 로봇 '윈봇 X' 출시…창 크기까지 알아서 측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준무 기자
입력 2019-01-29 16: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4단계 청소 시스템 및 딥 클린 모드 탑재

  • '세이프티 테더' 시스템으로 추락 위험 방지

에코백스 무선 유리창 청소 로봇 '윈봇 X'[사진=에코백스 제공]

 
에코백스가 혁신적인 기술로 'CES 2018 이노베이션 어워즈’에 선정된 무선 유리창 청소 로봇 '윈봇 X'를 국내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윈봇 X는 무선 충전 방식을 도입, 전원선 연결 없이 가정·카페· 사무실 등 어디에서나 유리창에 간편하게 부착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직접 유리창을 닦는 번거로움 없이 유리창을 항상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다.

최초 1회 작동 시 좌우 및 상하로 움직인 뒤, 창문의 가로 폭과 세로 높이를 측정하고 이를 토대로 가장 이상적인 청소 경로를 스스로 결정한다.

체계적이고 꼼꼼한 청소를 자랑하는 독보적인 기술을 윈봇 X에도 담아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4단계 청소 시스템이 대표적이다. 전용 세정액으로 오염 물질을 불린 뒤, 고무밀대로 오염물질을 긁어낸다. 다른 면의 고무 밀대로 물자국을 없애고 청소용 패드로 창문을 닦아내며 마무리한다. '딥 클린' 모드 가동 시 오염도가 높은 부분을 2회에 걸쳐 격자 패턴으로 꼼꼼하게 청소한다.

'세이프티 테더' 시스템을 통해 본체의 진공 흡입력이 감소해 유리창에서 떨어질 경우 추락 방지 안전끈이 잠기게 된다. 4개의 모서리에 내장된 센서로 창틀이나 프레임이 없는 유리창에서도 밖으로 벗어나지 않는 '엣지 디텍션 기능' 또한 안전한 청소를 돕는다.

윈봇 X는 신세계몰, 롯데아이몰 등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국내 출시를 기념해 기존 판매 중인 '윈봇 850'을 포함한 윈봇 시리즈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전용 극세사 패드 액세서리를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