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브릴라이트 블록체인이 다른 블록체인 업계와 협력을 추진한다,
브릴라이트는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 IP(지적재산권) 비즈니스 플랫폼 개발사인 버프(BUFF)와 상호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버프는 현재 블록체인 메인 네트워크 구축 및 암호화폐인 BET 발행을 준비 중이다.
양측은 블록체인 게임 개발, 암호화폐 사업 등에 협력한다. 브릴라이트는 특히 버프와의 협력을 통해 게임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를 앞당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버프는 '킹 오브 파이터즈' 등 일본 SNK가 보유한 IP를 블록체인 생태계에 접목하는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 버프 블록체인에 참여하는 개발사들은 SNK의 IP를 활용해 게임을 만들고 서비스할 수 있다.
브릴라이트는 이번 MOU를 시작으로 버프와 암호화폐 상호 스왑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구상하고 생태계 간 교류에 나설 방침이다. 브릴라이트 또는 버프 블록체인 생태계에 참여하는 개발사들은 이를 통해 다양한 IP를 활용한 게임을 개발할 수 있게 된다. 유저들 또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오가며 폭넓은 재미를 경험하고 보상으로 암호화폐를 취득하는 게 가능하다.
이호웅 브릴라이트 사업총괄 실장은 "버프 블록체인이 추구하는 생태계는 브릴라이트와 유사점이 많아 협력을 통해 상당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브릴라이트는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확장을 위한 다각도의 협력을 모색하면서 메인넷을 차질 없이 론칭하기 위해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