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책신사고, 빅뱅‧DNA 등 과학원리 쉬워진다…‘올킬 프로젝트’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현상철 기자
입력 2019-02-22 09: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요 개념 만화‧팟캐스트로 접할 수 있어

  • 마일리지‧문화상품권 증정 등 이벤트 진행

[사진 = 좋은책신사고]


“그냥 ‘빵’ 터져서 우주가 만들어진 게 아냐?”

빅뱅 우주론이나 DNA 같이 많이 들어봤지만, 원리를 이해하기 어려운 과학개념을 쉽게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는 프로젝트가 추진된다.

교육 출판 기업 좋은책신사고는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과학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과학 개념 올킬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통합과학‧지구과학‧생명과학 등 고등 과학에서 중요한 개념을 만화로 보고, 팟캐스트로 들을 수 있는 콘텐츠를 공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과학 원리를 쉽게 설명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야밤의 공대생 만화’를 쓴 맹기완 작가는 자연 선택설, 판 구조론 등 주요 과학 개념을 재미있게 설명하는 만화를 새롭게 선보인다.

과학 전문 팟캐스트 채널 ‘과학으로 장난치는 게 창피해?’에서 고등 과학 개념과 연관된 음원을 발췌해 빅뱅 우주론과 DNA 등에 대해 생생한 사례 중심의 설명을 들을 수 있다. 각 콘텐츠의 개념을 기본서 ‘올킬’에 수록된 내용으로 정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콘텐츠를 확인하고 퀴즈에 참여하면 신사고 홈페이지에서 사용 가능한 마일리지를 최대 450씽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5000원권을 증정한다. 다음달 14일까지 콘텐츠에 대한 소감을 댓글로 남기면 우수 작성자를 선정해 인기 과학 도서 ‘야밤의 공대생 만화’, ‘궤도의 과학 허세’를 받을 수 있다.

장정화 좋은책신사고 마케팅본부 본부장은 “과학을 딱딱하고 어렵게 생각하는 학생들이 많아 재미있게 과학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이번 올킬 프로젝트를 마련했다”며 “학생들이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만화와 음원으로 과학 개념을 설명한 이번 콘텐츠를 신사고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