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추천종목] 호텔신라 한국카본 리노공업 카카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호원 기자
입력 2019-03-10 18: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DB]

10일 주요 증권사가 꼽은 주간추천종목은 호텔신라와 한국카본, 리노공업, 넷마블, 카카오다. 롯데정보통신과 휠라코리아, 하나금융지주, SK이노베이션도 이름을 올렸다.

하나금융투자는 호텔신라와 한국카본, 리노공업을 권했다. 호텔신라는 중국 관련 매출을 늘리면서 실적을 개선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카본은 국내 조선소에서 액화천연가스(LNG) 선박 수주를 늘려 수혜를 보겠다. 리노공업은 오는 2분기부터 모바일 부문에서 매출을 올릴 수 있다. 5세대(5G) 이동통신용 모바일 칩을 내놓았다.

유안타증권은 넷마블과 카카오, 롯데정보통신을 추천했다. 넷마블은 새로운 대작 게임을 통해 실적 개선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중국시장에서도 매출을 늘릴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는 광고와 음악, 게임 부문에서 고르게 성장하고 있다. 다만 인건비·마케팅비 증가와 신규사업 손실은 부담스럽다. 그래도 새로운 광고상품 출시로 이익률 개선이 점쳐지고 있다.

롯데정보통신은 '디지털 전환'에 나선 롯데그룹 계열사 덕분에 매출을 늘리겠다.

KB증권은 휠라코리아와 하나금융지주, SK이노베이션을 권했다. 휠라코리아는 국내에서 보기 어려운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하나금융지주는 비은행 부문을 강화하면서 연간 2조억원대 순이익을 거둘 것으로 보인다. 높은 시가배당률(4.6%)에 비해 주가가 낮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SK이노베이션이 이번 1분기 거둘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2조5023억원과 7763억원으로 1년 전보다 2.8%와 9.1%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재고평가손실 환입과 정제마진 상승으로 이익 정상화가 예상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