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은 초등 전 학년을 위한 학습만화 ‘LIVE 과학 <지구과학> 시리즈’ 5권 세트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LIVE 과학 <지구과학> 시리즈’는 21권부터 25권까지 총 5권이다.
▲지구 시스템 ▲지구 탐사 ▲암석과 광물 ▲지진과 화산 ▲지형과 날씨 등을 주제로 구성됐다.
LIVE 과학 시리즈는 올해 지구과학을 시작으로 ‘물질의 변화’, ‘생명’ 등 주제에 대해 영역별 순차적으로 발간할 예정이다. 개정 교육 추가 과목인 통합과학과 과학탐구 주제도 각 과목별로 삽입할 계획이다.
LIVE 과학 시리즈는 2015년 개정 과학 교과서‧참고서를 저술한 교사와 과학고 교사들이 직접 구성하고 감수했다.
과학 토론이 가능하도록 최신 과학 관련 핫이슈를 담았고, 과학 개념 정리 인포그래픽, 문‧이과 통합형 학습 페이지를 제공해 더욱 정확하고 체계적인 과학 학습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멀티미디어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만화 본문 속 카메라 마크가 표시된 그림에 라이브 과학 어플을 실행한 후 휴대폰을 갖다 대면 3D/2D 애니메이션과 증강현실, 실험 동영상 등을 즐길 수 있다.
천재교육 만화사업부 박세경 팀장은 “LIVE 과학 시리즈를 통해 관련 이슈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면 가장 흥미 있는 과목이 될 것”이라며 “과학 개념을 쉽게 이해하고, 학교에서 이뤄지는 수업과 평가에서도 자신감 있는 태도로 임하면 자연스레 좋은 성적도 함께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