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9/03/13/20190313104516642009.jpg)
구리도시공사가 개발한 멀티스포츠센터 스포와이즈 앱 화면.[사진=구리도시공사 제공]
구리도시공사(사장 강지원, 이하 도시공사)는 관리대행하는 멀티스포츠센터가 스마트폰 앱 '스포와이즈(SPOWISE)' 서비스를 이달부터 운영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스포와이즈를 통해 앞으로 회원카드 없이 멀티스포츠센터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스포와이즈'는 기존 회원카드 대체 기능 외에 강좌 일정 알람, 강좌 입장시간 자동기능, 공지사항 수신, 이용내역 조회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스마트폰에서 '스포와이즈' 어플리케이션을 내려받아 본인 인증을 거쳐 사용하면 된다.
멀티스포츠센터 회원은 지난해 기준으로 3만여명이다. 1일 평균 이용객이 1600여명에 달하며, 1일 평균 신규 회원카드 발급도 10건에 이른다.
'스포와이즈'는 회원카드 제작 및 재발급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
도시공사는 카드를 소지하는 것이 불편하다는 회원들의 의견을 반영, 스포와이즈 서비스를 도입했다.
강지원 사장은 "스마트폰 앱 도입을 통해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멀티스포츠센터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