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4일 ‘화이트데이’ 대국민 라이브 퀴즈쇼는 점심시간 특집으로 펼쳐진다. 잼라이브는 이날 오후 12시 30분 ‘잼 더하기 잼은? 쨈. 잼이 두배가 되는 쨈심시간’으로 진행된다. 상금은 300만원이다.
이날 점심시간 특집 힌트는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이다. 오늘의 힌트는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일깨워주는 연애의 교과서로 불렸던 작가 존 그레이의 책 제목이다.

[사진=잼라이브]
이 책은 남녀 차이를 화성과 금성이라는 비유로 풀어내 인기를 얻었다. 존 그레이는 폭넓은 경험과 식견으로 남자와 여자를 화성과 금성이라는 각기 다른 행성에서 온 존재로 설정함으로써 서로의 차이에 대한 새로운 자각과 이해를 끌어냈다.
저자는 ‘오프라 윈프리 쇼’를 비롯해 ‘닥터 오즈 쇼’ ‘투데이 쇼’ ‘CBS 모닝 쇼’ ‘굿모닝 아메리카’ 등 다수의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그의 책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는 20세기 가장 영향력 있는 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잼라이브는 누구나 무료로 무제한 참여할 수 있는 실시간 퀴즈쇼다. 방송에서 문제를 맞히면 상금을 가져가게 된다. 우승자는 단독이 될 수도, 다수가 될 수도 있다. 다수가 되면 상금을 나눠 가진다.
문제가 어려우면 상금이 커지고, 쉬우면 몇백 원까지 떨어진다. 5000원 이상부터 출금할 수 있다.
- 기자 정보
- 정혜인
- ajuchi@ajunews.com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