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는 성남시 17만 청소년을 대표하는 참여기구로, 청소년들의 의사를 대외적으로 표명하고 논의하며 청소년 정책을 제안하고자 구성된 법적 기구다.
제4대 행복의회에서는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40%), 3차 청소년 선거(60%)의 과정을 거쳐 총 35명의 청소년의원이 선출됐다.
청소년 의원과 학부모 등 60여명이 참석한 이 날 당선증 교부식에서는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 선거관리위원회 명의의 당선증을 수여했으며, 시의회 박문석 의장이 청소년 의원 당선을 축하하며 의원 배지를 수여했다.
이와함께 행복의회 청소년 의원들의 원활한 의정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성남시의회 의원, 지역 언론인, 정치활동가, 성남시 공무원, 재단 관계자로 구성된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 자문단 위촉식이 진행됐다.
자문단은 행복의회의 더욱 전문적이고 활발한 의정활동을 위하여 간담회 및 관련 분야별 자문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앞으로 제4대 청소년행복의회는 성남시 청소년의 교육, 환경, 인권, 행복 등 청소년과 관련된 현안에 관심을 갖고, 정책과제를 발굴·제안하며 성남시 청소년 정책 수립을 위한 참여기구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한편 재단 관계자는“제4대 행복의회 청소년 의원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청소년의 목소리가 지역사회와 공명해 발전을 이끄는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