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을 배우고 나누는 당신 ! 엄·지·척 2019 재능나눔 전문 봉사단 개강식

[사진=동두천시제공]

경기동두천시 사)동두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용덕)는 27일 오전 11시 두드림희망센터 3층에서 재능나눔 전문 봉사단 9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식을 진행했다.

이번 재능나눔 봉사단은 노래교실, 동화구연, 미용, 미술치료, 맷돌체조, 발마사지, 우클렐레&음악치료, 원예프로그램 등 8개 분야로 자원봉사 수요처의 욕구를 반영하여, 대상자에게 꼭 필요하면서 봉사자의 재능과 보람을 이끌어 내는데 중점을 두었다.

최용덕 시장은 “평소 관심 있었던 분야를 배우고 익혀, 봉사로 이어지는 재능나눔 활동은 봉사를 시작하기 힘들어하는 분들에게 의미 있는 봉사의 기회를 주고, 봉사활동으로 보람된 삶을 살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값진 프로그램이다. 부디 열심히 참여하여 좋은 성과를 이루길 바란다.”고 전했다.

재능나눔 봉사단수업은 다음달 1일 부터 프로그램별로 요일을 달리하여 교육을 실시하고, 5월부터는 수업과 봉사를 병행하여 지역의 사회복지 수요처에서 봉사 요청 시 월 1~2회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고령화사회 취미와 봉사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재능나눔 봉사단의 필요성과 활약은 더 커져갈 전망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