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인천해양고등학교, 2019학년도 1기 해군 軍 특성화 선서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9-03-28 11: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국 수산∙해운 계열 최초 해군 軍 특성화고등학교

전국 수산∙해운 계열 유일의 해군 군(軍) 특성화 학교인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는 박찬대 국회의원, 해군본부 나재호 대령 및 학부모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7일 기관시스템과 군 특성화 학생 1기 선서식을 실시했다.

해군 軍 특성화 교육과정은 학교에서 맞춤형 기술교육을 통해 선박 및 기계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학습하고, 선박 보수 장비 운용과 정비기술을 습득해 주특기에 맞는 해군 전문병으로 20개월 군복무 후 전문 부사관으로 임관을 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인천해양고등학교, 2019학년도 1기 해군 軍 특성화 선서식[사진=인천시교육청]


학교에서 배우는 선박 보수 분야 군 기술 교육과 리더십, 체력단련 등 일반 군사교육 이외에 연 2회 해군기술행정학교(진해) 위탁교육 프로그램을 실시, 학교 교육과정에서 부족한 전문 실습교육을 보충하고 있다.

이 학생들은 해군 특성화 교육과정을 통해 이론과 기능을 겸비한 전문 부사관으로 양성하여 직업 군인으로 성장하거나, 전역 후 대기업 및 방위산업체 등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권점현 교장은 "오늘은 우리 학교의 1기 군 특성화반의 첫 걸음을 내딛는 아주 특별한 날"이라며 "첫 단추를 잘 꿰어 본교의 큰 희망이 되고, 나아가 대한민국의 바다를 수호하는 용감한 해군 부사관이 될 수 있도록 매사에 최선을 다하고 자긍심을 갖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