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마을 쑥대밭 만든 코끼리..`짝짓기 실패해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9-03-28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소방관들이 코끼리를 마을 밖으로 유도하고 있다. [중국 국영방송 CGTN 갈무리]

[노트펫] 짝짓기에 실패한 아시아코끼리 수컷이 “불쾌한 기분에” 중국 멍아 마을을 쑥대밭으로 만들었다고 영국 공영방송 BBC와 데일리메일이 지난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아시아코끼리 수컷 한 마리가 일요일 아침 중국 윈난성 서남부 시솽반나다이족 자치주 멍아 마을을 쑥대밭으로 만들었다. 코끼리는 멍아 마을과 인근 마을에 난입해 약 30분간 차량 9대와 주택 여러 채를 부쉈지만, 다행히 인명 사고는 없었다.

전문가들은 이 코끼리가 발정기에 암컷을 찾지 못해 짝짓기에 실패해서, “불쾌한 기분으로” 무리에서 떨어져 나온 것이라고 설명했다.

공안, 소방서, 산림 담당 공무원 등이 출동해서 코끼리를 마을 밖으로 몰아내서 숲으로 돌려보내는 데 성공했다.

중국은 멸종 위기의 아시아코끼리를 1급 보호종으로 지정해 보호하고 있지만, 최근 코끼리가 사람을 해치고 건물과 재산을 부수는 등 잦은 사고로 사회문제가 됐다고 중국 국영 국제방송 CGTN은 지적했다.

신화통신은 산림 당국 집계를 인용해 지난 2011년부터 2017년까지 사망자 32명, 부상자 159명이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윈난성 시솽반나다이족 자치주, 푸얼 시(市), 린창 시 등에 아시아코끼리 약 300마리가 살고 있다고 한다.




관련기사 더보기
짧은 다리로 '슬랩스틱' 코미디 펼치는 웰시 코기 4형제
배달음식 혼자 먹는 집사 향한 복수.."쿠폰은 내 꺼다옹!"
엄마한테 귀 잡힌 채 끌려가는 새끼 리트리버..왜?


김국헌 기자 papercut@inbnet.co.kr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otepet@inbnet.co.kr / 저작권자 ⓒ노트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