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문화센터, 트렌드 맞춰 ‘유튜브’ ‘코딩’ 강의 대폭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19-04-24 10: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4차산업 관련 강좌 지난해 비해 약 10% 증가

이마트가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유튜브’ 및 ‘4차산업’ 관련 강좌들을 대폭 강화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마트는 문화센터 여름학기에 유튜브 관련 강좌를 신설했다. 4차산업 관련 강좌는 지난해 비해 약 10% 늘렸다. 놀이나 체험 등 기존 방식의 강좌들은 유지하면서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한 미래 지향적인 강좌를 강화한 것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문화센터 주 타겟 중 하나인 유아동에 대한 유튜브의 영향력이 갈수록 급격히 증가하면서, 이마트 문화센터에서는 올해 유튜브 관련 강좌를 신설했다”고 설명했다.

이마트가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유튜브’ 및 ‘4차산업’ 관련 강좌들을 대폭 강화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이마트 제공]

이마트는 아이들이 직접 광고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며 크리에이터를 체험해 볼 수 있는 ‘플레이런 내 꿈은 키즈 크리에이터’, 인기 유튜버 크라운 샘과 함께 하는 ‘온 가족 트니트니 키즈챔프’ 강좌를 선보인다. 또한 구독자 수 300만명 이상의 인기 유튜버 ‘허팝’의 유튜브 영상 속 과학 실험을 체험하는 ‘허팝 과학 실험 키트 탄생’과 ‘동화 유튜버의 동화 놀이’ 강좌도 연다.

4차산업 관련 강좌로는 ‘코딩’ 강좌가 대표적이다. 코딩이란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다른 말로 컴퓨터 언어를 통해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을 뜻한다. 2018년 중학생, 2019년부터는 초등학생들을 상대로 코딩 교육이 의무화되면서 코딩 강좌에 대한 수요가 늘 것으로 예상된다. 이마트는 코딩 교구로 사용되는 블록으로 코딩 사고방식을 길러주는 ‘코딩을 만지다! 모블로 스마트블록’, 로봇과 함께하는 재밌는 코딩놀이 강좌인 ‘비봇 레이스 경기&아이돌 걸그룹 댄스’ 등 다양한 코딩 관련 강좌를 준비했다.

직장인들을 위해 오후 시간대를 활용한 다양한 ‘워라밸’ 테마의 강좌도 선보인다. 집에서 쉽게 운동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을 배워보는 ‘퍼스널 트레이너와 홈 트레이닝’, 직장인들의 취미 활동을 위한 ‘직장인을 위한 토탈 공예’, 직접 디저트를 만들면서 힐링할 수 있는 ‘홀리데이 베이킹’ 등을 기획했다.

‘여인의 향기’라는 테마로 30~40대 주부들을 위한 강좌도 준비했다. 이태리의 풍경을 사진으로 즐기면서 스마트폰으로 인생샷 찍는 법을 배울 수 있는 ‘사진작가와 떠나는 이태리 여행’, 나만의 디저트를 만들어 보는 힐링 강좌 ‘피나포레 벚꽃 마카롱’ 강좌가 대표적이다.

오는 25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단 12일간 정규 강좌당 1만원을 즉시 할인하며, 다음 달 7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는 정규 강좌당 5000원을 할인한다. 직장인들을 위해 4월 25일(목)부터 5월 6일(월)까지 접수하는 워라밸 저녁반 강좌에 대해서는 5000원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박민수 이마트 문화센터팀장은 “대형마트 업계 최초로 선보인 이마트 문화센터는 수준 높은 강사진과 저렴한 수강료로 연 이용객이 약 130만명에 이를 정도로 큰 인기”라며 “기존 인기 강좌는 물론, 유튜브 관련 강좌 등 매 학기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강좌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