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홍보대사 노정렬, 맘카페연합 대표 박은정 공동 MC. 다양한 지역 정보 및 도내 우수제품 공동구매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정부)최종복 기자
입력 2019-05-10 09: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맘카페 연합-경기도주식회사 ‘맘이 간다’ 경기도 중소기업 제품 홍보 톡톡

[사진=경기북부청제공]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대표 이석훈)와 맘카페 연합이 공동 제작하는 ‘맘이 간다’가 지난달 17일 첫 방송 이후, 알찬 지역 정보공유와 우수 중소기업 제품 공동구매 등 큰 호응을 얻고 있어 이목이 집중된다.

다음달까지 총 12회에 걸쳐 방송될 ‘맘이 간다’ 시즌 1은 지난 4월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와 협약을 체결한 경기도 주축 6개 지역 대표 지역 맘카페 연합이 도내 중소기업 살리기를 목적으로 합심해 만든 결과물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지역 맘카페 연합은 (참여 맘카페 가나다순) 김포(대표 최상아), 수원광교(대표 양정희), 분당판교위례(대표 박은정), 일산(대표 이명아), 원주(대표 조미화), 인천(대표 황경희) 총 6곳이다.

‘맘이 간다’는 8일 현재 총 4회 방송됐으며 도내 우수중소기업 제품 공동구매 코너인 ‘맘이 산다’, 지역정보를 공유·소개하는 ‘마음이 간다’, 주부들이 만나고 싶었던 인물과 만나보는 ‘마음이 온다’, 행시 출신 개그맨이자 경기도 홍보대사인 노정렬이 핫이슈를 다루는 ‘좌우로 정렬’ 코너로 구성됐다.

특히 경기도지역화폐 정보나 낙태법 폐지, 경기도 여성정책 등 다양한 최신 시사 이슈를 너무 무겁지 않고 알기 쉽게 설명해주며 다양한 시각에서 의견을 듣는다는 점에서 큰 호평을 받고 있다.

또 사전 체험단의 생생한 실 제품 사용 후기를 바탕으로 지역 맘카페 120만 회원들을 위한 합리적인 가격의 한정 공동구매는 입소문이 나면서 방송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이 코너는 맘카페 연합에서 남다른 시선으로 잘 팔릴 제품을 선정하고 사전 체험단을 운영, 제품을 검증해 소개하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기업 담당자가 직접 출연해 실시간으로 제품 소개와 궁금증을 해소시켜 보다 정확한 정보를 믿고 구매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부드럽고 달콤한 명작 한우 언양식 불고기, 봉선화 소금을 사용한 ‘기가맛김’, 시간과 재료를 지켜주는 ‘더블 세이브 도마’, 무첨가 천연 안심 세제 ‘아토앤오투&아이마망’ 등 다양한 제품을 소개해왔다.

그 외에도 방송 중 체험단 모집, 댓글 이벤트 진행 등 시청자와 실시간 소통하는 방송 구성으로 참여율과 호응을 이끌어내는 중이다.

또한, 대한민국 대표 여성 종합지인 ‘여성동아’와 공동 협약을 통해 콘텐츠의 확산 및 중소기업 제품의 홍보를 동시 진행하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뜻을 같이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와 맘카페 연합과 함께하는 ‘맘이 간다’는 매주 수요일 오전 11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 방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