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도시공사 미래도시 산학연 컨버런스 개최

[사진=하남시 제공]

경기 하남시(시장 김상호)와 하남도시공사가 28일 ‘하남시 인재육성과 디지털 기반 창의교육 전략’을 주제로 미래도시 산학연 컨퍼런스를 연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미래 인재양성을 위한 국내·외 사례와 도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창의교육, 하남시 청소년을 위한 인공지능 여름캠프 제안이 논의된다.

단국대 이계형 석좌교수는 세계적 수준의 교육혁신 모델을 통한 미래 스마트 인재육성 방안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하고,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김영준 장학사는 세계적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창의교육 정책방향을 강연한다.

조지메이슨대 여현덕 석좌교수는 하남에 필요한 신개념 R&D대학 유치 전략과 메이크띵스(Make Things) 개념을 연계한 창의교육, 하남시 청소년 대상 인공지능 프로그래밍을 통한 드론 사물인식 여름부트캠프를 제안한다.

하남스마트시티추진단장 김학민 교수는 '하남교육청, 인텔, 국내·외 공과대학 등과 8월중 인공지능 여름캠프를 기획중'이라며, “학생들의 수준높은 미래기술 경험으로 하남의 미래인재 양성문화가 조성된다면 이를 통한 창업과 기업R&D, 첨단산업 유치 등 진정한 스마트시티로 한걸음 다가서는 계기가 될 것'↑이라 전망했다.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등과 이번 컨퍼런스는 김춘경 교육장, 김 시장 축사로 개회하며, 교육미래도시에 관심 있는 시민, 학부모 여러분과 학교 선생님 및 교육분야전문가 등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