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면서 크리에이터도 많아지고 콘텐츠도 다양화 되고 있습니다. 이젠 어떤 것을 골라봐야 할지 고민해야 할 정도입니다.
크리에이터의 지원에 가장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CJ ENM을 통해 이 행복한 고민을 해결해 봤습니다. CJ ENM이 ‘다이아 티비’라는 브랜드를 걸고 지원 하고 있는 크리에이터는 1400여개 팀. 이들의 구독자수는 2억3000만명이 넘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이들을 장르별로 나눠봤습니다. 뮤직, 키즈, 게임, 푸드, 엔터테인먼트, 뷰티로 구분했습니다. 이 6가지 분야에서 구독이 가장 많은 크리에이터를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각 분야별 정보 습득 시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크리에이터가 파악됐습니다.
뮤직에선 ‘원밀리언댄스스튜디오’ 구독자수가 무려 1569만명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체로도 구독 1위입니다. 대표 콘텐츠로는 ‘PSY-Daddy 댄스 커버’ 영상과 ‘선미가시나 댄스 커버’ 영상이 있습니다. 이 크리에이터 팀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곡들의 창작 안무를 뛰어난 영상미와 함께 소개합니다.
키즈에선 344만명 구독자를 갖고 있는 ‘서은이야기’가 대표적입니다. ‘키즈박물관!! 신기한게 많아요’와 ‘서은이의 숨바꼭질 놀이’가 대표 콘텐츠입니다. 부모와 놀이를 하는 영상이 서은이야기의 주요 콘텐츠입니다.
게임에선 ‘보겸’이 구독자 최고입니다. 324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보겸이 대표 콘텐츠는 ‘저격총 1위 에땁 AWS 득템했는데?’와 ‘30시간을 굷고 쓰러지기 직전에 치킨을 먹어보았습니다’가 있습니다. 다양한 게임을 진행하면서, “이거 실화냐”의 유행어를 탄생시킨 주인공이기도 합니다.
푸드엔선 ‘밴쯔’가 320만명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훈남 먹방 크리에어티로 유명한 그는 한식, 중식, 양식 등 메뉴를 가리지 않고 혼자 4~5인분의 음식을 먹습니다. 하지만 하루에 6~10시간씩 운동하며 체력관리까지 하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대표 콘텐츠로는 ‘불닭볶음면 찐만두 먹방’ 영상이 최고라고 하네요.
엔터테인먼트에선, 대중적으로 유명한 ‘대도서관’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186만명의 구독자를 갖고 있습니다. 게임방송으로 시작해 요리, 강아지 등으로 주제를 확장,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지요. ‘마인크래프트 생존기 1화’와 ‘웹드라마-대생’ 영상이 대표 콘텐츠입니다.
뷰티에선 162만면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계신 ‘씬님’이 1위입니다. ‘겨울왕국 엘사 메이크업’ 영상과 ‘빅뱅 탑’ 영상을 대표 콘텐츠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털털하고 솔직한 성격과 탁월한 메이크업 실력으로 탄탄한 여성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