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슬라이드 생활의 달인] 양양 소보로찹쌀빵·부산 탕수육 짬뽕 달인 가게 위치와 가격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19-06-02 08: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미지 확대
Next
  • 1 / 29
  • SBS ‘생활의 달인’에서 소개된 양양 소보로 찹쌀빵과 부산 탕수육·짬뽕 달인이 화제다.

    2일 오전 재방송된 ‘생활의 달인’ 제672회에서는 강원 양양군의 경력 15년 소보로 찹쌀빵 함춘식 달인과 경력 24년의 부산 탕수육·짬뽕 조민수 달인 이야기가 담겼다.
     

    [사진=함스 베이커리]


    경력 15년의 함춘식 달인이 운영하는 소보로 찹쌀빵 가게는 ‘함스 베이커리’로 강원 양양군 강현면에 있다.

    물치해수욕장 근처에 있는 이 빵집은 매장 크기는 작지만 빵 종류가 특이하고 많은 것이 특징이다. 바닷가 근처의 좋지 않은 위치에도 맛이 좋아 사람들이 많이 찾는 것으로 알려졌다. 함스 베이커리의 소보로 찹쌀빵 ‘춘빵’이라는 이름은 달인의 별명에서 비롯된 것으로 전해진다.

    달인의 ‘춘빵’은 밀기루와 효모를 사용하지 않고, 쑥, 감자, 콩의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달인은 “소보로 찹쌀빵을 만드는 세 가지 반죽이다. 여기에는 밀가루와 효모가 들어가지 않는다”고 말했다. 밀가루 대신 쌀가루가 들어간 춘빵의 가격은 개당 2500원이다.
     

    [사진=SBS '생활의 달인' 방송 캡처]


    경력 24년의 조민수 달인이 운영하는 부산 탕수육·짬뽕 맛집은 ‘금홍’으로 부산 부산진구 당감동에 있는 곳이다. 조민수 달인은 세계요리대회에서 수상경력은 물론 유명 호텔 출신의 중식 셰프다. 그는 또 중식대가 여경래 셰프의 수제자로도 알려졌다.

    바삭함과 쫄깃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조민수 달인의 탕수육은 비법 감자로 한 번, 수박으로 두 번 숙성시켜 남다른 풍미를 자랑한다. 여기에 조미료 없이도 극강의 감칠맛을 자랑한다는 짬뽕 양념 또한 특징이다. 새우, 조개관자 등으로 만든 달인의 양념장은 조미료의 끈적한 맛 대신 개운함이 남는다.

    한편 조민수 달인의 금홍은 배달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으며 달인의 탕수육 가격은 소자 기준 1만4000원이고, 짬뽕은 8500원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