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뉴스] 음주 사망사고, 오늘부터 ‘최고 무기징역’ (2019.06.24.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소은 아나운서
입력 2019-06-24 08: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 음주 사망사고, 오늘부터 최고 무기징역
오늘부터 일반 교통사고는 ‘업무상 과실치사·치상’ 혐의가 적용돼 5년 이하의 징역인 반면 음주 교통사고는 일반 살인, 혹은 상해죄를 적용해 징역 7년에서 최고 무기징역까지 선고할 수 있다

2. 국민 100명 중 11명은 1인가구
한국의 1인가구는 2015년 가구수 기준 가장 주된 가구 유형으로 자리잡은 이래 지속적으로 증가해 2017년 약 562만 가구에 달했다. 국민 100명 중 11명은 1인가구인 셈이다.

3. 여야 '총선 캐스팅보트' 청년층 잡기 경쟁
내년 4·15총선을 앞두고 여야의 경쟁이 치열하다.
더불어민주당은 이탈하고 있는 20대층의 지지율을 복원하기 위해 각종 청년 정책들을 내놓을 예정이다. 자유한국당은 인재영입을 통해 외연을 확장을 꾀하는 동시에 청년층과의 접촉면을 확대하고 있다.

4. ‘빨간불 인식•무단횡단 판단’ 5G 자율주행
지난 22일 서울 상암동 디지털미디어시티(DMC)에서 자율주행 페스티벌이 열렸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SKT 5G 자율주행 버스'는 레벨3 수준의 기술을 선보인다. 자율주행 시스템이 주변 환경을 인식하고 차량 제어가 가능한 단계에 진입한다. 운전자가 핸들과 페달을 조절할 필요는 없지만 돌발 상황에서는 운전자의 개입이 필요하다.

5. 한국-베트나 경제협력
‘한-아세안 스타트업 국제기구' 설립에 우리나라와 베트남 경제당국이 힘을 모은다. 우리나라 부실채권 관리 경험을 베트남에 공유, 개발이 한창인 베트남 시장 부실화도 함께 예방한다. 국내 에너지기업의 베트남 투자를 유도하기 위해 수출입은행·한국무역보험공사가 베트남 석유·전력공사와 손을 맞잡는다.

6. 류현진, 수비 실책 탓에 올 시즌 처음 3실점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LA 다저스)이 수비 실책 탓에 올 시즌 처음으로 3실점을 했다. 결국 류현진의 시즌 10승과 메이저리그 통산 50승도 또 한 번 미뤘다.

7. 훈풍 부는 북·미 관계
23일 북한 매체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친서를 보내왔다면서 친서에 대한 김 위원장의 긍정적인 반응을 공개했다. 북한이 트럼프 대통령의 친서를 받은 시점과 친서에 담긴 내용을 공개하지 않았으나, 이는 김 위원장이 앞서 6·12 싱가포르 북·미 정상회담 1주년을 맞아 트럼프 대통령에게 보낸 친서에 대한 답장 형식이라는 관측이 지배적이다.

* 기획·진행·편집: 오소은 아나운서
 

[사진=영상캡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