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근로복지공단, 인재개발 협력 위해 업무협약 체결

  • 공공기관 사회적 책임 수행 위해 인재개발 시너지 창출

27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재개발원에서 장수목 국민건강보험공단 개발원장(왼쪽)과 박동하 근로복지공단 인재개발원장은 양 기관의 인재개발 분야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근로복지공단과 인재개발 분야 인적·정보 등 교류를 통한 HRD(인적자원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근로복지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4대 사회보험 업무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양 기관이 교육기획·운영 인적자원과 정보를 공유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인재양성을 위해 추진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교육기획·운영 자문역할 수행 ▲우수 사내교수인력의 상호 강의지원 및 협력 ▲교육자료 공유·활용 등이다.

이를 통해 건보공단과 근로복지공단은 교육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자료 활성화로 ‘국민에게 봉사하고 신뢰받는 전문 인재 양성’의 시너지를 창출해 대국민 사회보험 서비스 품질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우수 교육사례와 정보를 공유하고, 전문 인력을 공동 활용하는 등 협력을 증진해 일터에 가치를 부여하고 대국민 서비스 향상 및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수행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