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공영, 캄보디아 2번, 22번국도 개선공사 계약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지은 기자
입력 2019-06-28 10: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 한신공영 제공]

한신공영은 지난 6월 25일 캄보디아 공공사업교통부(MPWT : Ministry of Public Works and Transport)와 ‘캄보디아 2번, 22번 국도 개선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캄보디아 2번, 22번 국도 개선공사 사업은 프놈펜시 남부의 2번 국도와 22번 국도를 각각 62.5㎞와 9.6㎞ 확장하고 개보수 공사하는 것이다. 총 공사기간은 30개월이며, 공사금액 534억원은 대외경제협력기금(EDCF)으로 충당한다.

캄보디아 프놈펜 공공사업교통부 5층 주회의실에서 열린 계약체결식에는 순 찬쏠(Sun Chanthol) 캄보디아 공공사업교통부 장관, 타우치 찬코살(Tauch Chankosal) 차관 등이 참석했고 곽동훈 한신공영 해외사업본부장이 시공사를 대표해 참석했다.

한신공영 관계자는 “당사는 21번 국도 개선사업, 지방도 개선 2차 사업 등 캄보디아 내에서만 4건(1억7300만 달러)의 공사를 진행했으며, 이번 개선공사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캄보디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최근 정부의 적극적인 신남방정책 기조 속에서 당사는 현지에서 축적된 노하우와 사업수행능력을 바탕으로 캄보디아를 비롯한 동남아시아 전 지역에서 적극적으로 사업을 확대해나갈예정”이라고 말했다.

한신공영은 지난 2004년 베트남 하노이 주상복합 아파트 설계·감리 용역을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건설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이후 베트남 고속도로, 교량, 주택, 오피스빌딩, 상하수도 공사를 비롯해 최근에는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스리랑카 등 동남아시아 전 지역으로 사업영역을 활발히 넓혀가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