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균형발전 대국민 공모전…"지역 현안 해결"

  • 7월1일부터 8월16일까지 온라인 서류 접수

산업통상자원부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순천시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역 현안 해결과 국가 균형발전을 위한 정책 및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 직접참여를 통해 지역의 숨은 현안을 발굴하고,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를 모아 정부 주도의 정책과 함께 더 나은 지역발전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공모전은 크게 전국지역과 순천지역 등 두 개 분야로 나뉜다.

우선 전국의 다양한 지역현안·지역문제를 해결할 균형발전 정책 및 사업 아이디어를 선정하는 '균형발전 아이디어 공모'가 있다.

또한 전남 순천시 지역의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뽑는 '전국 사회혁신가 인(in) 순천' 공모를 진행한다.

특히 '전국 사회혁신가 인 순천' 공모전은 올해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 개최지인 순천시에서 지역현안 주제를 제시하고, 공모 참가자에 한해 순천시 사전 현장시찰 및 견학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균형발전박람회 사무국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예선을 통과한 아이디어의 경우 오는 9월 25∼27일 전남 순천만 국가정원에서 개최되는 '2019 대한민국 균형발전 박람회'에서 본선 발표 및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2004년부터 해마다 개최되는 균형발전박람회는 국내 최대규모의 지역박람회로, 올해는 '혁신적 포용국가 구현'을 주제로 다양한 분야의 지역혁신가·시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교류하는 장으로 마련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