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는 오는 8월 28일부터 30일까지 전남 여수에서 ‘제19회 벤처썸머포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벤처기업협회가 주최하고 전라남도와 광주광역시, KDB산업은행, 한국기업데이터, 나이스평가정보, 기술보증기금, 한국여성벤처협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남부지역 벤처 활성화를 위해 여수에서 개최된다.
‘더하라! 세상을 바꾸는 벤처의 목소리, 펼쳐라! 새로운 시작을 향한 벤처의 날개’를 슬로건으로, 선후배 벤처기업인들의 성공경험을 공유하고, 혁신아이디어를 논의할 수 있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첫째 날에는 서영우 풀러스 대표가 ‘공유경제, 벤처의 혁신성장을 풀러스하다’를 주제로 기조강연을 맡고, 둘째 날에는 차상훈 카카오페이지 부사장이 ‘남들과 다른 시선으로 혁신을 이루다’를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낸다. 윤건수 디씨인베스트먼트 대표는 ‘성공벤처로 점프하기 위한 투자유치 노하우’를 전달하는 등 CEO 초청 특강을 진행한다.
‘스타트업세션’에서는 스타트업의 성장 사례를 공유하고, ‘지역세션’에서는 광주전남 및 여수 지역 혁신벤처‧스타트업이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참석자 네트워킹을 위한 환영 및 환송 만찬, 미션 팀빌딩, 친선운동, 문화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참가 신청 및 세부사항 확인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참가 신청자를 대상으로 여수 특산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는 오는 12일까지 진행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