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우두지구 이지더원'(EG the 1)은 10년 만에 춘천에 공급되는 택지지구에 조성된다. 지하 1층~지상 26층 아파트 16개 동, 총 1310가구 규모의 대단지다. 이번 분양물량은 아파트 10개 동, 총 916가구,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67㎡~84㎡의 중소형으로 설계됐다.
단지는 전 가구가 남향 위주 맞통풍 구조로 배치됐다. 단지 면적 중 40.19%는 조경 면적으로 확보됐다. 라인건설은 테마공원형 주거단지를 조성, 쾌적한 정주여건을 갖춘다는 방침이다.
춘천 지역 최초로 전 가구에 ‘내집 앞 창고’가 설치된다. 각 가구 현관문 밖에 수납 용도의 창고 공간이 따로 제공된다. 보조 주방으로 활용 가능한 다용도실을 비롯, 광폭거실∙안방 대형 드레스룸 등도 들어선다. 이 밖에 전 가구에 LED 조명이 적용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우두택지지구는 북쪽을 제외한 3면에 소양강이 흐르고 있다. 일부 가구는 소양강 조망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소양초∙소양중∙소양고교 등 교육인프라도 단지에 가깝다. 한림대는 차량으로 15분이면 이동 가능하며 강원대와 춘천교대 등으로 통학이 용이하다. 단지 안에는 ‘이지더원(EG the 1) 에듀타운 커뮤니티’가 조성될 계획으로 입주민들에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입주민들은 복선전철 경춘선과 ‘서울~춘천고속도로’, ‘서울~양양고속도로’ 등을 통한 서울 접근이 용이하다. 경춘선 ITX 이용 시 서울로 1시간 이내 도달 가능하며 차량 이용 시 1시간 2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동면IC∙천전IC∙춘천IC 등을 통해 가평∙원주는 물론 전국 주요 도시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는 3.3㎡당 700만원대 분양가, 준공 시까지 추가 비용부담이 없는 계약금 확정 정액제(1차 900만원), 중도금 60% 이자 후불제 등이 적용돼 실수요자, 투자수요자 모두 만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춘천시 온의동 588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1년 12월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