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돌봄네트워크팀 통합사례회의 개최

  • 동두천시 무한돌봄네트워크팀 위기가구 문제해결을 위한 통합사례회의 실시

[사진=동두천시제공]

경기기동두천시 무한돌봄네트워크팀은 지난 3일에 동두천시사회복지협의회 회의실에서 위기가구의 문제해결을 위한 통합사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무한돌봄네트워크팀, 무한돌봄센터, 불현동 행정복지센터, 생연1동 행정복지센터, 사회복지과 장애인복지팀,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희망지킴이 천사운동본부 등 7개 기관, 13명의 전문가들이 모여 의견 공유 및 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했고, 사례개입 방향 등에 대한 집중논의가 이뤄졌다.

이날 회의는 다양한 문제가 있는 장애인가구 3건의 사례에 대해 진행되었다. 특히, 발 일부 절단으로 인해 장애가 생긴 대상자의 재활의지를 높이고, 대상자가 안전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사회안전망 구축에 대한 논의로 열기가 뜨거웠다.

3건의 사례에 대한 논의가 끝난 후 지난 1일자로 시행된 장애등급제 폐지에 따른 공공의 장애인복지서비스 변경내역 등 주요 내용을 사회복지과 장애인복지팀에서 설명하였으며, 민간 장애인복지의 변화에 대해서는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설명하여 실무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회의에 참석한 실무자들은 “통합사례회의를 통해 각 사례에 대한 전문적인 개입으로, 치료 및 보호 등 가구별 문제해결을 위한 핵심과제를 명료화하고, 문제해결에 필요한 자원과 서비스 내용의 연계방안 등을 논의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무한돌봄네트워크팀은 복합적인 욕구가 있어 반복적으로 문제가 발생하거나, 6개월 이상 지속적인 개입이 필요해 단기간 해결가능성이 낮은 집중사례관리가구에 전문적으로 개입하고 있으며, 각 사례마다 통합사례회의를 개최하여 협력기관들과 공동개입과 역할분담을 하고, 사례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